부기제거 셀프3분8자주걱마사지 테라피스트 배은정림프순환부기완화비결 강소라김희선이효리이민호톱스타부종다이어트 건강관리비법



부기싹 셀프3분8자주걱마사지 테라피스트 배은정림프순환부기완화비결 강소라김희선이효리이민호톱스타부종다이어트 건강관리비법

나이가 들수록 심해지는 부종!

하지만 나이를 떠나 관리만 잘하면 20대 못치 않을 수 있다! 한류스타 이민호, 김희선, 강소라, 이효리의 건강 관리하는 테라피스트 배은정의 최고 스타들의 관리비법을 소개합니다.



 스타의 특징에 맞는 맞춤형 관리법

각진 얼굴의 남성미가 넘치는 김우빈의 경우 얼굴 관리보다는 손관리를 많이 했다.

운동을 많이해서 굳어버리고 커진 김우빈의 손, 손이 굳으면 덩달아 얼굴이 벌어지고 넓어지게 되어 커지게 되고 부종이 쌓이게 됩니다. 그래서 손을 케어해서 작고 갸름한 얼굴 유지하게 했습니다.

이효리의 경우 몸매가 좋지만 발목이 체형에 비해 굵은 편이다.

무용인, 댄스가수들의 경우 직업의 특성상 점점 발목이 굳어져 굵어지게 된다. 굵어진 발목은 뼈, 근육 풀기를 해줘야 합니다.

단순 부종이 아니라 뼈대 자체가 벌어지면서 두꺼워져, 뼈 쪽에 붙어있는 근육을 풀어주면 하루만에도 얇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이야기하자면 살을 빼는 것이 부종을 완화하는 방법입니다. 

피하 지방이 많으면 우리 몸을 순환하는 림프액 순환이 느려지고 정체되어 쉽게 부을 수가 있습니다.

이럴 때 정체되어 있는 림프액을 순환시켜주는 마사지 방법으로 부종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톱스타 전문 관리 배은정이 제안하는 부기 싹 3분 마사지

주걱입니다. 소재 상관없이 주걱만 있으면 붓기 싹 3분 마사지를 할 수 있습니다.

아침마다 마주하는 달덩이 얼굴!

저녁마다 만나는 코끼리 다리! 

부기 싹 빼는 효과 만점 3분 주걱 마사지를 소개합니다.

골반 & 허벅지 근육 부기 완화에 좋습니다. 



부기 빼는 주걱 마사지 ①

1. 서 있는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침대나 책상에 ‘ㄱ’자로 걸쳐 올린다.

2. 무릎이 떠 있다면 살짝 누르고 허리를 꼿꼿하게 세운다.

tip : 더 타이트하게 살을 빼고 싶다면 ‘ㄱ’자보다 다리를 조금 더 벌리면 효과가 좋습니다. (이 상태에서 무릎을 눌러줍니다.)

3. 주걱 앞머리로 8자를 그리듯 종아리를 마사지한다. (종아리 위부터 발목 부분까지 전체적으로 크게 8자를 그린다.) 

4. 아프지 않은 강도로 1분 정도 마사지한다. 

tip : 주걱을 눕히지 않고 세운 상태로 근육을 누르듯 마사지하는 것이 포인트

5. 주걱에 발목뼈가 살짝 닿을 정도로 눌러서(드륵드륵 속근육을 긁는 느낌으로) 근육을 풀어줍니다.

오일, 크림은 살짝 바르는 것은 괜찮지만 너무 많이 바르면 미끄러워 오히려 자극 효과가 감소해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근육을 자극하는 것만으로도 림프 순환을 활발하게 하고 다리 부기 완화(허벅지, 종아리)에 도움이 됩니다.  

만약 살을 많이 빼고 싶다면 1분 말고, 10분 정도 하면 좋습니다. 오래할수록 효과는 올라갑니다.

꾸준히하면 골반 & 허벅지 근육 부기 완화에 좋습니다. 

벌어진 골반과 얼굴 광대를 모아주는 골반 마사지입니다. 



부기 빼는 주걱마사지 ② (Y존 마사지)

1. 골반 주변 뼈를 주걱으로 문지른다.

골반 주변 뼈를 풀어주면 Y존(서혜부)까지 같이 풀리게 됩니다. 림프 순환이 동시에 될 수 있는 Y존 마사지입니다. 

2. 뼈에 붙은 근육을 푼다는 느낌으로 문지릅니다. (뼈에 붙은 근육들이 두둑두둑 뜯어지는 느낌으로)

벌어진 골반과 벌어진 얼굴 광대를 모아주고 배 속 가스 배출에도 효과적인 마사지입니다.

외부에서 자극을 주어 근육을 움직여 림프순환을 촉진하게 해주는 마사지입니다. 

부기 빼는 주걱 마사지 ③

1. 가부좌를 한다.

2. 숨을 크게 들이쉰 뒤, 길게 내뱉는다.

3. 손목 스냅을 이용해 주걱으로 흉골을 톡톡 두드리듯이 친다.

손목 스냅을 이용해 툭툭, 좀 강하게 치는 것이 좋다.

가부좌만으로도 스트레칭과 부기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다리 부종이 빠지게되어 무릎이 작아지고 턱선, 광대선까지 올라가고 갸름해지는 마사지법입니다. 

생각날 때마다 수시로 3분 마사지를 해주면 부기 제거는 물론 뭉쳐있던 근육과 통증이 풀리는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