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건강에도움되는식품 가지효능 위축성위염위암예방 위장병고치는음식 가지먹는방법 섭취시주의사항 가지보관법



위건강에도움되는식품 가지효능 위축성위염위암예방 위장병고치는음식 가지먹는방법 섭취시주의사항 가지보관법

더부룩하고 쓰린 속은 위암의 씨앗 키운다.

어느 순간부터 위장병을 달고 사는것 같아요.

위염, 위궤양 등 각종 위장병이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위장암의 씨앗이 될 수 있다. 위축성 위염이 있으면 정상인에 비해서 위암 발생 확률이 6배 올라간다.

위축성 위염이란?



위의 표면인 점막이 만성 염증으로 얇아진 상태로 만성 위염의 가장 흔한 형태 중 하나입니다.

위축성 위염의 원인으로는 헬리코박터 감염이 위축성 위염의 가장 중요한 원인이다.

헬리코박터 감염이 치료가 되지 않을 경우 계속해서 위의 만성 염증을 일으키게 되고 이 만성염증이 지속될 경우 위축성 위염, 장상피 화생 등을 발생시킬 수 있다. 

위축성위염 증상은 특별히 없고 내시경에서 우연히 발견된다. 

먹자마자 위장병이 싹 낫는 느낌!  더부룩하고 쓰린 속 위암의 씨앗 키운다.

위장 건강 책임질 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1. 가지에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위 건강에 도움이 되고 스코폴라민 성분이 위경련을 억제하고 위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2. 가지를 쪄서 섭취하게 되면 체내 포도당 축적을 막아주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클로로겐산이 증가해 혈당을 낮추는 천연인슐린이다.
  3. 가지 껍질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중성지방 억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고혈압, 혈관건강,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4. 가지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이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 세포 생성 억제에 도움이 된다.
  5. 가지에 풍부한 나스닌 성분이 망막의 로돕신을 활성화시켜 눈의 피로, 노안 예방, 시력증진, 백내장 예방에 도움이 된다.
  6. 가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내 노폐물 제거, 장 질환을 예방해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된다.
  7. 또한 칼로리가 100그램당 22kcl로 낮고 수분 함량이 90& 이상으로 식이섬유, 미네랄이 풍부해 우리 몸의 염분을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해 이뇨작용, 붓기제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8. 가지의 항산화 물질, 각종 비타민 성분이 노화예방, 치매예방, 만성피로에 도움이 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가지 섭취방법

가지는 반드시 쪄서 먹어야 폴리페놀이 증가해 좋다. 찔 경우에 12분은 넘기지 않는다.

가지 보관법

가지는 서늘한 실온에서 보관한다.

가지 섭취 시 주의사항



생가지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익혀서 먹는다. 가지는 찬 성질이기 때문에 과다섭취할 경우 배탈,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삶은 가지 기준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은 1.5개 이내가 적당하다.